■18·19일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개최

아마추어 선수들이 펼치는 e스포츠 대전 '제10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이 인천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인천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8일과 19일 개최된다.

올해 정식 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이다.

시범 종목으로는 한빛소프트의 한빛 오디션,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PRO EVOLUTION SOCCER-WINNING ELEVEN 2018, 넷마블의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선정됐다.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은 18일 오후 2시 개막해 정식 종목 3개와 시범 종목 4개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4천380만원이다.

행사장에선 '제1회 인천 보드게임 페스티벌'과 연계해 아마추어 선수 및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UNPOG 내달 7일 '영어스피치 콘테스트'

인천시와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UNPOG(유엔거버넌스센터)는 9월 7일 오후 2시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제2회 전국 영어스피치 콘테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주제는 'Youth engagement in the SDGs implementation(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청년들의 역할)'이다. 대학생과 고등학생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달 24일 참가 접수를 마감하고 30일 예선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학생과 고등학생 부문 각각 10개 팀이 내달 7일 본선에 오른다.

심사위원들은 본선에서 주제 적합성, 완성도, 논리성, 발표력 등을 평가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 팀을 선정할 방침이다.

■IFEZ 홈피 개편 작업… 12월 시험 운영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웹사이트 전면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어 추진 방향과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9월 중간보고회, 11월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12월 초 완료될 예정이다. IFEZ 대표(다국어 포함) 및 글로벌센터 웹사이트 전면 개편, 상용SW 업그레이드 및 신규 도입 등이 추진된다.

일정대로 진행되면 12월 시험운영 및 서비스가 가능하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IFEZ 홍보 및 투자 유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웹사이트 개편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