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 청미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강좌를 비롯해 원화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성인 대상의 문화강좌인'보타니컬 아트·컬러링'은 식물이나 꽃, 과일, 등을 주제로 하여 다양한 기법으로 정교하게 표현하는 미술 수업이다. 20명을 모집하며 9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3~6학년 대상의 체험강좌인 '스톱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영상매체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스토리텔링해 사물의 움직임을 촬영해 작품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15명을 모집하며, 9월 15일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초등학생 1~3학년 대상의 코딩 체험강좌인 '언플러그드 오조봇 코딩'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듯이 로봇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 오조봇(색을 인식하는 작은 로봇)에게 컬러코드를 이용해 명령을 내려 '빨간망토' 이야기를 주제로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이다. 15명을 모집하며, 9월 15일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또한 잘잘잘, 옛이야기 마당, 그림책 원화전시와 책속 한 구절 나눔 행사, 글쓰기 특강을 주제로 한 테마도서 전시를 마련해 도서관 이용자로 하여금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문화·체험 강좌의 참여신청은 21일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모집인원 충족 시 마감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와 교재비는 개별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