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와 경인일보 부설 글로벌미래교육원, (주)도경명품 스피치가 함께 주최하는 '경인일보 킹스 스피치 & 퍼스널 브랜딩 최고위과정' 4기 개강식이 10일 저녁 경인일보 인천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4기 수강생 40여명을 비롯해 김은환 경인일보 인천본사 사장, 조용호 글로벌미래교육원 원장, 이도경 도경명품스피치교육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미 수료한 선배 기수로서, 1기 원우회장인 김종석 선경산업 대표, 3기 원우회장인 이상기 인천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원우들도 다수 참석했다.
김은환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과정을 통해 CEO의 필수 덕목인 '스피치 능력'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해 리더로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수강생들은 17차례에 걸친 강의를 통해 스피치 능력을 키우고 퍼스널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퍼스널 브랜딩' 방법을 배우는 수업을 듣게 된다.
스피치 & 퍼스널 브랜딩 과정에서는 ▲공명을 통한 좋은 목소리와 올바른 발성 ▲CEO의 인터뷰 전략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어보는 설득 ▲리더의 품격을 위한 제스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수강생들은 명사 특강을 통해 리더의 필수 덕목인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골프 예절, 이미지 메이킹 등을 배우게 된다.
/김영준기자 ky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