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의왕인생대학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의왕인생대학은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밀착 평생학습 플랫폼으로 시민들이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등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강좌를 접할 수 있다.

이번 제3기 대학에서는 최근 사회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반려동물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위한 준비, 반려동물의 행동심리 이해, 영양만점 간식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는 '우리집 해피를 위한 반려동물 관리'강좌가 열린다. 

또한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제공되는 각종 정보들을 선별하고, 정보를 이해하는 주체적인 힘을 길러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도와주는'미디어 리터러시', 수제맥주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강좌'불금, 제대로 즐겨라! 수제맥주 만들기'과정을 개설한다.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부모자녀 학습멘토링','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아이 미래는?','앙코르~ 노년의 멋진 삶','핸드드립 커피만들기' 등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사진 속 우리동네 바라보기'강좌에서는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기, 동네 구석구석 숨어있는 요소 찾기, 사진 속에 비친 우리동네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해 향후 심화과정 및 지역책자 제작과 전시회 개최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최원호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의왕인생대학 제3기 수강생 모집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 신청은 각 과정 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http://edu.uiwan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031-345-2558) 또는 교육전문업체(070-7807-6406)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민정주기자 zu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