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에듀컨설팅(대표·송영선)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웨이투빗(Way2Bit, 대표·송계한)과 진로적성교육용 솔루션·학생부종합전형 등 진학컨설팅 서비스 플랫폼의 기획 및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의 개발·공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RS에듀컨설팅은 웨이투빗이 개발하는 IT 서비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서비스 기획에 협력하고, 자사가 개발하는 심리검사와 학생부 종합전형 및 진학컨설팅용 솔루션 등을 플랫폼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RS에듀컨설팅은 전국의 각종 교육기업, 학원, 학교, 상담기관 등 진로진학 교육기관에 통합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생, 학부모, 상담교사 등 이를 활용하는 교육수요자들은 블록체인 안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보안 및 보상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RS에듀컨설팅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운영하는 진로진학정보센터의 심리검사 개발 및 유지보수 기관으로, 진로진학정보센터는 현재 서울시 산하 1천300여개 초·중·고등학교에 공교육서비스로서 진로진학 관련 자료 및 진로적성검사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송영선 RS에듀컨설팅 대표는 진로교육이라는 개념이 자리잡기 전인 지난 2002년부터 진로적성교육사업을 이끌어 왔으며 심리검사 및 교육용 솔루션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RS에듀컨설팅의 자문위원으로는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정태연 교수가 참여한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라 에코시스템(BORA Ecosystem)'을 개발 중이며 웨이투빗의 파트너사인 보라네트워크(BORA Network PTE. LTD)를 통해 '보라에코시스템'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웨이투빗은 올 연말 보라에코시스템 퍼블릭 베타 데모를 공개할 예정이며, 2019년 2분기에 보라(BORA) 웹 포털 1.0버전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송영선 RS에듀컨설팅 대표는 "공신력과 기술력에 있어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웨이투빗과 제휴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진로적성 및 진학용 솔루션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새로운 생태계 구축과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로 교육 수요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강희기자 hika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