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와 '디지털엠파이어Ⅱ협의회'는 '2018 청년UP(업) 클라우드'에 참가할 수원지역 청년 100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청년 100명과 시 소재 중소기업 30곳, 대학교 3곳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 오후 3시 30분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처럼 청년과 기업·대학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면서, 원하는 기업·인재·교육정책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다.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전문가인 윤정호 ㈜유노파트너스 대표가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 청년들이 아이디어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5분 브리핑(자기소개) '나도야 간다'와 시 소재 기업들의 비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및 청년과 기업 간 실질적인 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한 '킥오프 미팅(kickoff meeting : 특정 주제를 논의하기 위해 담당자들이 갖는 첫 모임)'도 마련했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시 홈페이지(www.suwon.go.kr)에서 '2018 청년UP 클라우드' 참여자 모집 배너를 클릭해 네이버 폼(http://naver.me/GoryoW4I)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디지털엠파이어Ⅱ협의회는 수원 영통구에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사 협의체로 IT 벤처·일반제조기업 등 지식기반산업 전문경영인들이 회원이다.
/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