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를 따라 직진하다가 통일동산 이정표서 우회전해 통일동산 주차장으로 진입하면 자동차 전용 영화관 자유로극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연면적 2만5천여평의 넓은 주차장 부지에 조성된 자동차 영화관은 제1관 낭만관, 제2관 추억관 등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2개관을 갖춘 전국 최대규모 시설이다.
600여대의 차량 동시 관람이 가능한 매머드급 자동차 전용극장인 자유로극장은 시설과 규모는 물론 주변의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완벽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
자유로극장은 대규모 차량관람 못지않게 가로 26m 세로 11m의 초대형 스크린서 뿜어내는 영상으로 영화 마니아들을 전율케 한다.
문화예술 공간 부족으로 서울 등 인근 시로 원정길에 올랐던 서북부지역 주민들은 자유로극장 개관으로 전국 동시 상영되는 개봉작을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거미줄 교통망으로 청년층의 추억공간, 통일동산 주변의 이색카페, 그리고 온 가족의 1일 안보관광까지 가능한 3세대 관광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자유로극장은 파주 등 수도권일대 영화인들을 위해 멤버십카드를 발급, 일정금액 할인혜택과 상영 예정프로그램 이메일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주시 관내서는 좀처럼 접하기 힘든 개봉 영화 실미도 등 최근 대작들이 잇따라 방영되면서 자동차 전용극장인 자유로극장이 수도권 문화예술 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자유로극장 관계자는 “파주·일산 등 수도권 주민에게 양질의 명화만을 엄선해 방영할 예정이며 영화 마니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유로 자동차극장 '눈에 띄네'
입력 2003-12-29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3-12-29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