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눈밑에 다크서클이 드러나 피곤해 보이는 이들이 있다. 항상 나타나는 다크서클은 꽤나 심한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반적으로 얼굴이 어두워 보임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향이 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멜라닌색소 증가로 인한 색소침착형, 눈밑 피부가 얇아 피부 속 혈관이 비치게 되는 혈관형, 지방이 돌출 되어 다크서클이 유독 더 도드라져 보이는 눈밑꺼짐형 등이 있다. 이미 생긴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원인에 따라 맞춤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눈밑꺼짐과 지방돌출 등이 원인일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나 눈밑필러가 효과적이다. 그리고 혈관이상으로 인한 붉거나 푸른 다크서클인 경우에는 다크서클 전용 레이저인 엘브이 레이저 등이 효과가 좋다.
멜라닌색소 증가로 인한 갈색내지 검은색 다크써클은 수술이나 눈밑필러로는 치료효과가 거의 없다. 멜라닌색소를 직접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가 필요하다.
색소형 다크써클은 요즈음은 저통증기법으로 루메니스나 레이저, 트란사민을 이용한 멜라법 등이 사용되어진다.
기존의 치료와는 달리 파장을 크게 해서 깊은 멜라닌색소까지 치료가 가능하고 통증, 붉은기, 딱지가 없어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효과적으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은 증상에 따라 정확한 치료를 해주는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다."고 하며, "눈밑꺼짐에 의한 다크써클은 필러나 수술 등으로 치료 가능 하지만, 멜라닌색소형 다크서클은 수술 보다는 저통증 레이저 치료가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고 조언했다.
/김태성기자 mrkim@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