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면 미래사회포럼 신은경
9일 오후 경인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7기 '미래사회포럼'에서 신은경 차의과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교수가 '성공으로 이끄는 소통의 리더십'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임열수기자 pplys@kyeongin.com

2019050901000813700038152
신은경 차의과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교수는 9일 경인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미래사회포럼에서 '성공으로 이끄는 소통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했다.

영국 웨일즈대 언론학 박사인 신 교수는 KBS 9시 뉴스 앵커로 활동했었다. 이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한세대·국민대 교수를 역임했다.

신 교수는 자신의 저서 제목 '신은경의 차차차!'를 거론하며 "도전(CHAllenge)하지 않으면 기회(CHAnce)가 주어지지 않고, 자연히 변화(CHAnge)도 없다"고 첫 발을 내딛는 것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말단 직원에서 사장이 된 아치볼드 미국 스탠다드 오일 사장의 일화 등을 통해 "진정한 열정은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마음을 다하는 것이다. 그러면 의도하지 않아도 보상이 따라 온다"며 "똑같은 일을 해도 어떤 생각을 갖느냐에 따라 즐겁고 멋진 일이 될 수도 있고 반대의 경우가 될 수도 있다. 자신의 일을 어떻게 여기는 지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공적인 소통을 위해 경청하는 태도, 칭찬하고 감사의 뜻을 표하는 자세 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발음을 정확히 하고 자세를 바르게 하는 등 효과적인 스피치를 위한 상세한 방법을 설명하기도 했다.

/강기정기자 kangg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