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501001265200060871.jpg
구리시가 오는 18~19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3회 다같이 놀자!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행사 홍보물. /구리시 제공

구리시가 18~19일 양일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터인 '제3회 다같이 놀자! 플리마켓(벼룩시장) 행사'를 유채꽃이 활짝 핀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

'다같이 놀자'는 협동조합 '온'(이사장 심온)이 주최가 돼 구리시 사회적경제 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마을공동체 활성화, 가족 단위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지난 2017년 제1회 행사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다같이 놀자! 구리 노란나비 유채꽃'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의 핸드 메이드 셀러,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소상공인, 푸드트럭, 학교 동아리,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하여 독특한 핸드 메이드 셀러 상품, 푸드트럭 먹거리와 함께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 관내 고등학교 과학 동아리들이 참여해 체험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세대를 아울러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말을 이용해 가족이 함께 방문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구리/이종우기자 ljw@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