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901002534400123471.jpg
/강동대 제공

강동대학교(총장·류정윤) 대학혁신사업단은 29일 인재관 비전센터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제2차 관계관리 매너교육을 진행했다.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관계관리 매너교육은 신입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TQRAcompany 김정래 대표강사가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입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관계관리와 서비스 매너의 기본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서비스인의 마음가짐 ▲인사 ▲첫인상 ▲표정관리 ▲바른자세 ▲소통의 중요성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에 참여한 유아교육과 문수정 학생은 "우리 학과에 맞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돼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이해가 쉬웠고, 보다 자신감을 갖고 전공학습에 매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은녀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지금의 직무현장은 전공을 불문하고 서비스 마인드가 필수인 시대"라며, "신입생에서 졸업까지 단계적인 계열별 맞춤형 관계관리 매너교육을 통해 졸업 후 직무현장에 즉시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사업목표인 '지역사회 연계 창의인성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직업교육 선도 모델 창출'을 위해, 신입생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계열별 3단계 관계관리 매너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