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효양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독서 습관 형성 및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여름독서교실 및 다양한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여름독서교실은 초등 저학년 '책으로 배우는 상상체험'과 초등 고학년 '책으로 키우는 생각교실' 2개 강좌로 운영한다. 초등 저학년 독서교실은 8월 5~8일 4일간 운영하며, 초등 고학년 독서교실은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로 독서교실 참여자 중 우수자를 선정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강좌별 1명)도 수여할 예정이다.

방학특강으로는 영어책놀이A/B(4~7세), 창의, 예술 팡팡! & 동화책놀이(4~7세), 위인전책놀이Ⅲ(초등1~3학년), 영어 애니메이션 한 편 따라해봤니?(초등4~6학년), 알록달록 요(리)이티 A/B(5~8세), 신나는 공예놀이터A/B(초등1~6학년) 강좌가 있다.

또, 7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 1층 다목적홀에서는 아이엠매직의 판타지쇼를 운영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더책 앱 이용법 안내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강좌 수강생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정원 충원 시 마감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개별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