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보건소가 '신나는 가족건강 골든벨' 참여가족 100가구를 오는 7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7월 20일 광주 시민체육관에서 열리는 가족건강 골든벨은 청소년 흡연예방과 학부모 금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흡연예방 위주의 퀴즈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1인을 포함한 가족 2명이 2인 1조로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골든벨은 사전 접수한 100가족을 대상으로 담배의 유해성분, 흡연으로 인한 질병 등 흡연예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OX퀴즈와 주관식 문제로 풀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최종 우수 5가족에게는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식전공연으로 풍선아트 및 마술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가족건강 골든벨 외에도 ▲건강부스 ▲풍선아트체험 ▲네일아트 ▲퍼스널 컬러 진단 ▲3D프린트 체험 ▲로봇체험 ▲청춘사진관(가족사진촬영) 등 다채로운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온가족이 참여 가능한 건강올림픽도 함께 실시해 가족단위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관리 및 금연의 중요성을 일깨울 예정이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이 흡연의 위해성을 깨닫고 스스로가 평생 비흡연자로서의 의지를 다지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 금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더불어 가족단위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사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건강 골든벨 신청방법은 광주시청 홈페이지(www.gjcity.go.kr)나 보건소로 전화접수(031-760-3746)하면 된다. 

광주/이윤희기자 flyhig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