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레즈코리아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함께 영유아들의 등하원 길, 호흡기 건강을 위해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지원 캠페인'을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업무협약을 통해 차량을 통해 유치원 등하원을 하는 아동들의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키로 헸다.
㈜루미레즈코리아는 우선 어린이집에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고퓨어 100대를 지원했다.
이날 전달된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및 각종 유해균으로부터 영유아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업체는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으며 양 기관은 깨끗한 공기 등하원 관리 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어린이집에 대한 사회의 자원 연계 및 지지 협조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어린이집 통학차량의 환경개선을 위한 사회적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깨끗한 공기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는 어린이집 원생들의 안전을 위한 상호 연계 협력 내용도 포함돼 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측 관계자는 "최근 심해진 미세먼지와 매연으로 어린이들의 호흡기질환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체계적인 관리사업인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깨끗한 공기 등하원 캠페인'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협력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이 손을 맞잡고 어린이들의 호흡기질환 예방과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성기자 mrkim@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