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최경자)가 2019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스피치 소통 전문가 자격 취득과정 '나야! 마을 입담꾼'을 운영한다.

스피치 소통 전문가 자격 취득 과정은 은퇴자, 경력단절여성, 본 교육에 관심 있는 이천시민에게 창전동의 도시재생이란 지역현안을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해 가는 학습공동체 형성에 그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승률을 높이는 콘텐츠와 스토리 설계, 전달력을 높이는 구어적 메시지, 10분 스피치, 청중에 따라 요구되는 아이스 브레이킹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된다. 실전에 유용한 강의 교안 기획과 제작, 상황별 스피치 코칭, 강의점검과 리허설로 스피치 소통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겸비한 경쟁력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나야! 마을 입담꾼' 프로그램은 9월 2일 개강, 11월 20일까지 매주 2회(월·수) 오후 2시~5시 총 24회 운영될 예정으로, 수강신청은 8월 5~28일 이메일 접수(candy365@korea.kr) 또는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본 과정 교육비는 무료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이천시청 평생학습센터 포털(http://edu.icheon.go.kr),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