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2006년 청소년 국외 문화체험 참여대상자를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국외 문화체험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해외 문화를 체험, 세계화에 걸맞는 건전하고 창의적인 사고함양으로 청소년기 소중한 꿈과 희망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실시한다.
시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미국 문화체험단 15명, 유럽 25명 등 40여명을 선발하고 이중 10명은 각 동장이 추천하는 저소득층에서 선정한다. 나머지 30명은 학교장 및 공개신청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하남/윤덕흥·ydhr@kyeongin.com


◆가평군 가평읍사무소(읍장·용명중)는 어려운 이웃을 실질적으로 돕기위해 '사랑과 나눔이 있는 쌀독'을 설치, 연중 운영하기로 했다.
쌀독은 80~160㎏용량으로 지난 3월초 가평읍사무소 현관에 설치, 24시간 개방해 누구나 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쌀독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3㎏짜리 포장용기를 비치했다.

=가평/김윤구·kimy@kyeongin.com



◆안산시 상록구는 도시민의 여가선용과 자녀의 체험 학습을 위해 주말농장을 이달말까지 무료 분양한다.
구는 팔곡1동 능앞과 장하동 벌말 등 2개 185면을 조성, 10평단위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분양대상은 상록구 단체와 학교·유치원 등에 우선 분양하며 잔여 면적은 희망 주민에게 분양할 예정이다.

=안산/김규식·siggie@kyeongin.com


◆연천군은 5월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전곡리구석기축제 자원봉사자를 이달말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0명 이상이며 주요활동은 종합안내·설문조사·기념품판매소운영·주차장관리지원·외국어통역 등으로 개인 및 단체 지원도 가능하다. 희망자는 군 자원봉사센터(839-2764, 2769)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오연근·oy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