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사장·최욱)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공직기강 확립 및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추석 전후로 1주일 동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추진한다.
공사는 이 기간 직원들의 명절 선물 수수를 예방하기 위해 '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한다.
선물반송센터에서는 접수된 물건 중 반송이 가능한 것은 양해를 구하는 스티커를 붙여 발신자에게 돌려보내고, 농수산물이나 반송이 불가능한 물품은 공사 사회공헌단에 일괄 기부할 계획이다.
또 공사가 운영하는 전 사업장 고객들을 위해 게시판과 홈페이지 등에 이번 운동에 대한 홍보 안내문을 게시하고, 청렴 SMS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공사 직원의 부패도를 점검하기 위해 사업장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욱 사장은 "금품과 선물 수수 등 공직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의왕도시공사가 솔선수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운동을 추진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민정주기자 zuk@kyeongin.com
의왕도시공사, 추석연휴 '선물 안주고 안받기운동'
반송센터 운영… 물품 일괄기부
입력 2019-08-28 21:31
수정 2019-08-28 21:31
지면 아이콘
지면
ⓘ
2019-08-29 11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