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_4950.jpg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제공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산하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이하 도민촉진단)에서는 지난달 30일 팔달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도민촉진단 하반기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도민촉진단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의 위탁사업으로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 등의 이동과 공중시설 접근환경 개선을 위해 관련시설의 모니터링과 편의시설 설치촉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지회 도민촉진단 활동요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31개 시군 활동요원 124명 전원이 참석했다.

 

dsc_4966.jpg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제공

김기호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도민촉진단 역량강화 교육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당사자이자 장애인권익지원활동가이신 동수원세무서 조봉현 과장의 '장애인 차별 없는 세상, 우리가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장애인편의시설 촉진운동 및 민원서 작성 방법에 대해 진행했다.

이어 장애인식개선교육원 김현우 원장과 김경원강사의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로서 올바른 장애의 이해와 장애 감수성 함양을 도모했다.

도민촉진단 활동요원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장애인으로서 도민촉진단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나를 통해 차별이 아닌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보한기자 kb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