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초등교육행정협의회(회장·한철안)는 안양 과천 관내 초등학교 행정실장으로 구성된 회원 46명을 대상으로 15일 대천 한화콘도에서 2006년도 하계연수에 들어갔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종전의 교육청 중심의 연수에서 탈피해 협의회 차원에서 개최하는 자발적인 행사로 단위학교의 교육행정 혁신을 위한 업무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회원들이 혁신사례를 발표하고, 학교회계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분임토의를 실시하며 그 결과도 발표하게 된다.

=안양/이석철기자·lsc@kyeongin.com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2006년도 대한민국 생산성 대상' 공기업 분야에서 KRA(회장·이우재)가 종합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조업·서비스업·공기업 부문으로 나뉜 이번 시상에서 KRA는 혁신활동을 통한 리더십, 전략, 혁신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공기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과천/최우영기자·pangil@kyeongin.com


양평군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합동 점검했다.
양평군과 양평교육청이 합동으로 어린이놀이터 82개소 중 37개소만 합동점검하고 나머지 45개소는 자체적으로 점검했다고 15일 밝혔다.

=양평/안병욱기자·hyun@kyeongin.com


안양시 동안구보건소가 오는 24일 '2006 S-Line 만들기 헬스워킹 대회'를 개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시민은 20일까지 전화(389-4474, 4828)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www.anyang.go.krHealthCenterdongan)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팩스로 신청해야 한다. 보건소측은 참가 신청한 선착순 300명에 대해서는 행사 당일 만보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안양/이석철기자·lsc@kyeongin.com


가평군은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확대하고 올바른 산림휴양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오는 10월말까지 5개월간 '푸른 산 사랑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15일 군에 따르면 주 5일 근무제 실시및 산림휴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단취사와 쓰레기 불법투기 등 산림오염행위가 늘어나고 있어 매월 첫째주 금요일을 '푸른산 사랑운동'의 날로 지정하고 쓰레기 줄이기, 안버리기, 깨끗이 치우기 등의 현장계도를 비롯 산림내 쓰레기 일체수거 등 푸른 산의 소중함을 집중 홍보키로 했다.

=가평/김윤구기자·kim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