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청년들의 시정 참여 보장 및 청년 정책을 효과적으로 발굴·추진하기 위해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3명을 공개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정책위원회는 '과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시의 청년정책 발굴, 정책 추진에 대한 심의와 자문역할을 하기 위해 설치되는 청년 정책 심의·의결 기구로 청년정책과 관련된 학식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위원과 청년위원으로 구성한다.

청년위원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관내 거주 청년으로 시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가 많은 경우 공개 추첨으로 최종 선발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다.

청년정책위에서는 ▲청년정책의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 사항 ▲청년정책에 관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심의한다.

지원방법은 시 홈페이지(www.gccity.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31일까지 시(관문로 69) 복지정책과 청년인구정책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hyohyu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구성되는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 추진의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시의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나갈 청년 및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이석철·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