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01001254900059881.jpg
강동대 뷰티코디네이션과가 지난 18일 입학처장실에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K-뷰티 리더양성을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강동대 제공

강동대학교(총장·류정윤) 뷰티코디네이션과(학과장·김난희)가 지난 18일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안미려)와 K-뷰티 리더양성을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강동대 입학처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난희 학과장과 안미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사인한 후 교환함으로써 양 기관의 협약을 공식화했다.

가족회사 협약체결을 통해 ▲K-뷰티 이끄는 리더양성 ▲국내취업 및 해외취업 ▲산업체 실습 ▲전문기술 공유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달 초에는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최한 제12회 K-뷰티킹 메이크업 페이스벌 어워드에서 강동대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이 참가해 5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낸 바 있다.

김난희 학과장은 "뷰티코디네이션과는 현재 다양한 뷰티관련 회사와 가족회사 체결을 진행하고 있고 이번 협약을 통해 K-뷰티산업의 리더를 양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 협회와의 교류를 통해 산업체 실습범위를 확장해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