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학 100일을 맞아 우리 학교 1학년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길 바랍니다."
고양 창릉초(교장·한은희)는 9일 1학년 학생들의 입학 100일을 맞아 '1학년 입학 100일 잔치'행사를 개최했다.
100일 잔치는 학교입학후 열심히 생활하는 1학년 학생들을 격려하고 칭찬하는 감사와 나눔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통합 교과 '여름'의 주제 통합 및 재구성을 통해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진행됐다.
'나 이만큼 자랐어요'-나 스스로를 칭찬하는 왕관 만들어 쓰기에 이어 교장, 교감선생님의 '여러분은 창릉의 미래입니다'등 격려 말씀과 함께 '가족이 항상 응원할게!' 등- 부모님이 전하는 편지가 전달됐다.

이어 '우리가 만난 지 100일째 되는 날'- 선생님의 사랑을 가득 담은 하트 뻥튀기 선물 증정 및 왕관을 쓴 내 모습 사진 촬영, '더불어 행복한 우리들'-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 활동 등이 이어졌다.
1학년 한 학생은"태어난지 100일 기념은 부모님얘기와 사진으로 알았는데 입학 100일을 맞아 학교에서 부모님의 편지 와 선생님의 선물을 받으니 신기하고 즐겁다"며 "열심히 학교다니며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창릉초 한은희 교장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열심히 학교생활에 적응해가는 우리 아이들이 대견하다. 스스로를 칭찬하고,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노력해주시는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고양/김환기기자 k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