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를 잘 알면 대한민국의 현재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경기도 뉴스를 가장 객관적이며 깊이 있게 전달하는 경인일보가 76년간 변함없이 1천300만 경기도민 곁에 있습니다.
경인일보는 지난 1년 경기도가 걸어온 길을 한 귀에 듣고 한 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실험을 시작합니다.
유튜브 '경인일보' 채널을 통해 경기도 국정감사를 생중계합니다. 오는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20일 국토교통위원회가 진행하는 경기도 국정감사는 벌써부터 역대급 국정감사가 될 것임이 예상됩니다.
결승 격인 대통령 선거전이 시작되기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마지막 국정감사이면서, 이재명표 경기도 행정을 평가받는 준결승전에 해당하니까요. 아마도 이날만큼은 모든 이의 시선이 경기도로 쏠릴 것입니다.
18일 행안위·20일 국토위
17일 '뉴린이' 위한 초급반 방송도
그래서 경인일보 기자들이 '경기도 국정감사 쉽게 이해하기' 일타 강사로 출격합니다. 국정감사에 등장하는 경기도정과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화천대유, 천화동인, 뭐가 뭔지 모르겠어."
포기하지 마세요. 국정감사 전날인 17일, 유튜브 경인일보에서 뉴린이(뉴스 어린이)를 위해 '경기도 국정감사 초급반'을 방송합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아 드릴게요.
"기본소득, 기본주택, 기본금융…. 경기도 정책 너무 많고 복잡해."
눈 감지 마세요. 국정감사가 진행되는 18일과 20일, 경인일보 정치부 기자들이 '팩트체크'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드립니다.
"꼰대들만 아는 이야기 아냐. 관심없어."
귀 닫지 마세요. 90년대생으로 똘똘 뭉친 경인일보 청년 기자들이 MZ세대의 눈으로 국정감사의 '잼난 썰'을 풀어드립니다. 오징어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유튜브 경인일보의 '경기도 국정감사'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