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인천 SSG 랜더스가 올해 마케팅을 한층 강화했다. 2년 동안 미국 프로야구에서 활약 후 복귀한 팀의 에이스 김광현과 함께하는 마케팅 등 더욱 다양하게 추진된다.
복귀 후 구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싶다는 의견을 낸 김광현과 함께하는 마케팅은 'KK위닝 플랜'으로 명명됐다.
'KK위닝 플랜'의 핵심은 김광현이 1승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서 SSG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즌 내내 운영하는 것이다. 또한 김광현은 기획되는 각종 이벤트가 실행될 때 행사에 참여하며,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작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KK위닝 플랜은 크게 김광현이 야구장에 온 팬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KK 역조공', 김광현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굿즈를 증정·판매하는 'KK 리미티드 굿즈', 야구 관람 활성화를 위한 'KK의 특별한 초대', 팬과 함께 특별한 활동을 하는 'KK 스페셜 액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각 단계의 세부적인 내용은 김광현의 승리 달성 다음 날 구단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시즌 내내 '…위닝 플랜' 이벤트
1승당 금액 적립 팬들에게 선물
신세계그룹 계열사 혜택도 제공
지난 9일 첫 등판에서 1승을 신고하면서 실행된 김광현의 첫 이벤트는 'KK 드림 기프트'이다. 인천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 약 2만4천500명 전원에게 김광현의 디자인이 담긴 문구 세트와 야구장 입장권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김광현이 KBO리그의 발전을 위해 어린이 팬이 확대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적극 추천해 기획됐다.
또한 SSG는 '랜더스 유니버스' 마케팅을 추진한다. '랜더스 유니버스'에는 SSG만의 특별한 세계관과 야구 소비 문화를 만들어서 팬들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이마트, SSG.COM,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의 주요 관계사들의 상품, 서비스와 SSG만의 독특한 팬 서비스가 결합해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실질적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팬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됐다. 기존 스포츠 아트 갤러리에 포토카드 존을 확대 운영하며, 경기장 3루측 1층 복도에는 '랜더스 셀프 사진관'이 입점한다. 셀프 사진관에서는 랜더스만의 시그니처 프레임을 제작해 팬들이 야구장에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SSG는 경기가 없는 주말에도 홈구장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SSG랜더스필드의 상징인 빅보드 전광판을 이용한 '야외 요가·필라테스 클래스'를 통해 팬들에게 그라운드에서의 힐링 타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클럽하우스를 팬들이 직접 방문해서 구경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투어 위크'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김영준기자 ky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