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5일 열리는 벨기에 축구대표팀과의 평가전에 출전할 한국 축구대표팀 22명이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9일 서울 신문로회관에서 기술위원회를 열고 지난 3월 브라질대표팀과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김도훈(빗셀고베)과 이상윤(프랑스 로리앙)등 해외에서 활동중인 8명을 포함시킨 대표팀 22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에는 김도근(전남) 신홍기·김영선(이상 수원 삼성) 김상훈·김현석(울산현대)등 5명이 빠진 대신 부상에서 회복한 고종수와 이기형(이상 수원 삼성), 이상헌(안양 LG), 강철(부천 SK), 이상윤 등이 새로 가세했다.
새 대표팀은 1일 소집돼 벨기에전을 치른뒤 이 가운데 2명을 제외한 20명으로 코리아컵축구대회(6.12_19)에 참가한다.
◇국가대표팀 명단
▲감독=허정무
▲코치=정해성 김현태
▲선수 GK=김병지(울산 현대) 이운재(수원 삼성) DF=홍명보(가시와 레이솔) 강철 이임생(이상 부천SK) 서동원(대전) 이상헌(안양LG) 김태영(전남) MF=이기형(수원 삼성) 하석주 최성용(이상 빗셀 고베) 이을용(부천 SK) 노정윤(세레소 오사카) 이상윤(프랑스 로리앙) 윤정환(부천 SK) 고종수(수원 삼성) FW=유상철(요코하마F.마리노스) 안정환(부산 대우) 서정원(수원 삼성) 박성배(전북 현대) 황선홍(세레소 오사카) 김도훈(빗셀 고베)
한국축구대표팀 22명 확정
입력 1999-05-20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1999-05-20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