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문화예술 이벤트가 열린다. 백남준아트센터는 다음 달 9일까지 수험생들이 감성을 충전하고 작품의 감상을 나눌 수 있는 '클릭! 클립!'을 운영한다.
'클릭! 클립!'은 '누구나 클릭!', '모여서 클립!', '나만의 클립!'으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클릭!은 #힐링 #무대찢었다 #레전드모음zip처럼 제안하는 해시태그(#)를 따라 '백남준의 비디오 서재'를 통해 백남준의 비디오 작품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백남준아트센터 누리집에서 파일을 내려받으면 수험생이 즐길 수 있는 해시태그와 함께 이용 안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단어로 검색해서 관련된 백남준의 비디오 작품 목록을 본 후 간단한 회원 가입을 거쳐 비디오 작품의 풀버전을 감상하면 된다.
모여서 클립!은 수능 이후 학급 단위로 미술관을 방문하는 고3 수험생을 위한 전시 관람과 비디오 상영회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백남준아트센터 내 상영 공간인 랜덤액세스홀에서 대표적인 비디오 작품을 감상하고, 도슨트의 전시해설과 함께 특별전 '백남준의 보고서 1968-1979'와 '바로크 백남준'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백남준아트센터는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한 수험생에게 백남준의 '내 마음속의 비' 작품 장면이 담긴 북클립을 증정하는 나만의 클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기아트센터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료를 50% 할인해 준다. 할인 공연은 다음 달 13일 센터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클래식 공연 '2022 해외 우수 작품 시리즈 Ⅱ 도이치 캄머필하모닉 & 파보 예르비'이다.
세계에서 가장 바쁜 지휘자로 손꼽히는 예르비가 이끄는 '도이치 캄머필하모닉'은 하이든 교향곡 96번, 베토벤 교향곡 8번을 연주하며, 클라라 주미강과의 협연으로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을 선보인다.
이어 15일과 17일 소극장에서 각각 열리는 토크콘서트 '12월의 랑데북'과 클래식 공연 '고전적 음악, 아침'도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다.
'12월의 랑데북'에는 이동진 평론가, 황인찬 시인, 가수 브로콜리너마저가 출연해 문학과 영화,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고전적 음악, 아침'에는 2012년 결성된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 원년 멤버들의 감동적인 앙상블 무대를 만날 수 있다.
/구민주기자 kumj@kyeongin.com
백남준아트센터, 수능생 감상 이벤트·북클립 증정
경기아트센터는 클래식 공연 관람료 반값
입력 2022-11-20 20:56
수정 2022-11-20 20:56
지면 아이콘
지면
ⓘ
2022-11-21 15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