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201000471500021742.jpg
독도사랑회가 추진한 제9회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제공

2022년 한 해 독도활동을 결산하는 제9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이 최근 고양시 소재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사장·이운주)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그리고 울릉군과 대한민국독도연대회의가 후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에코인슈택 남창성 대표
경상북도지사상에 ㈜씨엔엘에프엔시 지경진 감사


2022년 한 해 독도 수호활동을 위해 헌신과 열정적 활동을 해온 활동가와 단체를 찾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시상식에는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과 독도는 우리땅 가수 정광태 교수, 사랑과평화 이권희 키보디스트, 전국사할린 귀국동포회 권경석 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2022121201000471500021741.jpg
독도사랑회가 추진한 제9회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제공

시상식 전 의왕시 지회장 임명장을 받은 양창희 지회장은 "의왕시에 올바른 독도교육과 새로운 독도열풍을 일으키겠다"고 약속했다.

9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수상자로는 독도홍보대상인 문화체육부 장관상에 (주)에코인슈택 남창성 대표, 경상북도지사상에는 (주)씨엔엘에프엔시 지경진 감사와 강남 GS안과, 경상북도교육감상에는 잠원중학교 강준우군과 고양외고 길다영양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울릉군수 표창에는 기관대표로 (주)코스콤, 활동가 표창에는 케이원에코텍(주) 김종학 대표이사, 리싸이클(주) 박찬호 대표이사, (주)이산엔지니어링 이근우 부사장, 상록환경(주) 정규호 대표이사가 수상하고 독도수호특별 공헌상에는 평생 독도 고지도를 연구한 김종식 대표와 벌교고등학교 허호 교사가 수상했다.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을 제정한 독도사랑회 길종성 회장은 "본상을 제정한 목적은 독도수호 활동가와 단체들에 대해 정부 측의 포상제도가 너무 미미해 활동가와 단체들에게 자긍심과 격려를 하기 위해 제정했다. 인색한 포상제도에 정부와 지자체가 주관하는 포상제도가 하루빨리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김환기기자 k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