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801000672000031751.jpg
성남도시개발공사 정건기(가운데) 사장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성남도시개발공사 제공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정건기)가 고객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은 고객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서류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암행평가, 인증심의위원회 최종심의를 거쳐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에 우수한 기업·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 시스템 등 7개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조직체계 개선과 신뢰 회복을 위한 경영혁신 방안 추진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고객과 만나다' 운영 ▲고객서비스 품질 표준화를 위한 고객서비스헌장 전면개정 ▲다양한 VOC 수집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집·분석·환류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사례 등이 높이 평가됐다.

정건기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활동이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 행복에 기여하는 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