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표 지역언론사 모임인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올해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오는 5월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게 될 이번 박람회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각 시도 출향도민회 등이 대거 참여, 고향사랑기부의 필요성을 공유하게 됩니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기부자들에게 전달하는 답례품들을 대거 선보이면서, 고향사랑기부가 재정 지원뿐 아니라 지역 제품 소비에도 도움을 주는 선순환 구조가 된다는 점도 홍보하게 될 것입니다.

또 답례품으로 나온 각 지역의 농특산물들을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이번 한신협의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는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향에 기부해 혜택 받고, 내 고향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위해 마련된 박람회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행사명 :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박람회

■ 일시 :
2023년 5월19~21일

■ 장소 :
서울시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센터

■ 주최 :
한국지방신문협회(강원일보, 경남신문, 경인일보, 광주일보, 대전일보, 매일신문, 부산일보, 전북일보, 제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