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301000509200023501.jpg
김홍종 의왕도시공사 사장이 13일 공사 사옥 3층 회의실에서 국내 우수 공공건축물에 대한 연찬회를 진행했다. 2023.3.13 /의왕도시공사 제공

의왕도시공사가 13일 도시건축물에 대한 전문성 증진을 이루고자 주요 건축양식 사조 등 국내 우수 공공건축물에 대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공사의 이번 연찬회는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도시건축물과 관련해 경영진은 물론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건축 디자인의 기본 이해도 제고와 함께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시대별 건축사조와 전 세계 유명 건축가에 의해 탄생한 건축물, 다양한 공공건축물 우수 디자인 사례까지 다양한 분야를 접하게 됐다고 공사측은 설명했다.

건축 디자인 기본 이해도 제고·전문성 향상에 중점
김홍종 사장 "신규 사업 친환경 녹색 건축문화 정착"


또한 도시건축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사가 향후 추진하는 신규 도시개발사업 전반에서 보다 다양한 건축사조와 방식들을 접목해 나가는 방안을 논의했다.

김홍종 사장은 "도시공사가 앞으로 추진하는 모든 신규 도시개발사업은 기존의 발전국가들이 추구하는 무분별하고 획일적인 도시모습에서 벗어나, 명품도시 의왕에 부합하는 친환경 녹색도시 건축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번 도시건축물 연찬회를 통해 도시공사 전 임직원들이 사고를 전환하고, 한걸음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왕/송수은기자 sueun2@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