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901001107000053481.jpg
군포산업진흥원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주)훌템의 '뽀얀닷컴 매트리스 살균건조기'가 최근 호주로 첫 수출하는 실적을 거뒀다. /군포시 제공

매트리스 세탁 건조… 고객 집앞까지 서비스 제공
올해 신용보증기금 2년간 10억원 금융지원 받아


군포산업진흥원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훌템(대표·홍석중)의 '뽀얀닷컴 매트리스 살균건조기'가 호주로 첫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4일 열린 수출 선적식에는 하은호 시장을 비롯해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해 홍석중 (주)훌템 대표와 임직원 등을 축하했다.

(주)훌템은 매트리스 세탁 건조를 요청한 고객에게 집 앞으로 특수제작된 차량이 방문해 한 시간 이내에 침구 및 매트리스를 물세탁과 살균건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주)훌템은 2020년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했으며, 지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올해에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2년간 10억원의 금융지원을 받게 됐다. 또 지난해 '스타트업 서바이벌'에서 톱 10에 선정, '2022년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홍 대표는 "이번 호주 수출을 계기로 북미, 유럽, 동남아 등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해외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에서도 서울·경기 ·인천 지역에만 한정된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포/신창윤기자 shincy2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