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001000729700033541.jpg
강동대 전경. /강동대제공

강동대학교(총장·서석해)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4주기 2023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교육과정, 교육여건을 평가하여 교육기관이 간호 전문직의 교육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학과의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설비 ▲교육성과 등 총 6개 평가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4개의 평가 부문과 27개의 평가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평가결과에 따라 1년, 3년, 5년 인증, 한시적 인증, 인증불가로 구분하여 판정되며, 5년 인증의 경우 '모든 항목과 영역에서 인증기준에 부합해 간호교육의 질이 유지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최은녀 강동대 간호학부장은 "우리 대학은 이번 5년 인증 획득을 통해 간호학과의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과 성과, 교육여건 등 모든 평가영역에 걸쳐 우수한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간호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최고의 교육환경을 유지하여 시대에 맞는 전문 간호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