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경기도 사회복지의날 기념행사
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열린 제24회 경기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희망의마을 양로원 조국남(왼쪽 세번째) 씨가 경기복지대상을 수상한 뒤 내빈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 2023.9.11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제공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강기태)는 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촘촘하고 두터운 약자복지 확충'을 슬로건으로 하는 제24회 경기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경기도사회복지연대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강기태 회장,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식전 공연으로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소속의 '우리춤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Jazz in Deep Freeze'의 감미로운 공연이 이어졌다.

시상식에서는 희망의마을 양로원 조국남씨가 경기복지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경기도지사 표창 38명, 경기도의장 표창 10명,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10명이 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강 회장은 기념사에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 슬로건인 '약자복지 확충'을 위해 민과 관이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복지를 통해 사회안전망을 더 촘촘히 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말했다.

/양형종기자 yangh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