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는 지난달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홈씨씨교실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가 인천 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홈씨씨교실'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최근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CC글라스의 사회공헌활동인 '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낡은 아동복지시설을 리모델링해 안전하고 쾌적한 양질의 아동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시설 리모델링과 함께 이용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KCC글라스는 인천 서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에 위치한 연희지역아동센터와 샘물지역아동센터에 홈씨씨교실 4호점과 5호점을 개소한 바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해당 시설 이용 아동 50여 명을 대상으로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KCC글라스는 지난달 인천 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홈씨씨교실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KCC글라스 제공
친환경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전문 강사와 함께 골판지를 이용해 직접 종이집을 만들어 보면서 친환경 건축자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활용해 열쇠고리를 만들어 보는 업사이클링 체험도 이뤄졌다.
특히 KCC글라스 임직원을 비롯해 홈씨씨 인테리어 서포터스인 홈뮤즈드가 멘토로 참여해 아동들의 교육 활동을 도왔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홈씨씨교실을 통해 아동들이 올바른 인식을 갖추고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