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901001037300054521.jpg

경기도체육회는 다음달 4일~5일 2일간 경기도 옛 청사와 화성행궁 일대를 코스로 한 '2023 경기도청 옛 청사 걷기대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걷고 보고 즐기고! 경기도청 걷go 효원로 살리go!'를 슬로건한 이번 행사는 옛 청사-화성행궁 일대를 코스로 한 걷기행사와 옛 청사 잔디광장에서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참가비 없이 진행되는 행사지만, 참가자에게 친환경손수건과 배번호, 음료, 에너지바가 기본 제공되며, 걷기행사 중 QR역사퀴즈 참여를 통해 인근 9개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제공된다. 또 걷기행사 후 경품 추첨행사 등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걷기 행사는 양일간 2개 코스(풀코스 7km·하프코스 3km)로 진행되며, 온라인에서 참가자 사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가이드러너와 안전요원이 배치되며, 메인러너는 '러닝전도사' 안정은 씨와 '스포츠봉' 봉은지 씨가 함께 한다.

걷기행사를 하며, 문화해설사 투어, 버스킹 공연, QR역사퀴즈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경기도청 옛 청사와 화성행궁 일대의 가을철 풍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코스가 구성됐다.

경기도청 옛 청사 잔디광장 내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건강체험존, 뉴스포츠체험존, 키즈존, 인생네컷, 버스킹, 경기기회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공식홈페이지인 경기도청옛청사걷기행사.com에서 할 수 있다.

/김성주기자 k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