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301000144500005801.jpg
시흥시가 지난 2일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에서 '시흥캠퍼스 쏙(SSOC)'으로 특별상을 수상했다./시흥시 제공

시흥시 온라인 학습 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이 지난 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평생학습 및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했다.

올해는 ▲평생학습인(개인) ▲평생학습사업(시·도 및 시·군·구, 초·중·고·대학, 평생교육시설, 학습동아리 등) 부문으로 나눠 평가가 진행됐다. 쏙(SSOC)은 누구도 소외됨 없이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으로 평생학습 발전에 기여한 특화사업으로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쏙(SSOC)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디지털 교육환경을 통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탄생했다. 올 10월 말 기준 1천500여 개 학습콘텐츠를 다양한 내용과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고 콘텐츠 조회 수는 54만여 회에 이른다.

임병택 시장은 "앞으로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시민 누구도 소외됨 없이 학습 가능한 보편교육을 실현하겠다"며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교육도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김성규기자 seongkyu@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