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401000992200051441.jpg
(사)e-아름다운동행이 겨울철 취약계층에게 김장 지원활동으 ㄹ벌였다(사진제공 광주시)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22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소외계층 지원사업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대상가구를 위한 겨울철 월동준비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사)e-아름다운동행(회장 김순희)이 손수 재료손질과 김장 속 준비 및 김장 버무리기 까지 이틀에 걸쳐 약 2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관내 90여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지원사업"공모에 참여한 비눗방울봉사단(회장 유선영), 광주시 호남향우회(회장 정재형),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상덕)도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활동을 진행하여 전체 약380여 대상자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김장김치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e-아름다운동행 김순희 회장은 "겨울철 월동준비 중 김장은 먹거리와 연결되어 중요한 부분인만큼 손이 많이가는 활동이라 걱정을 했지만 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마무리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에 신관철 센터장은 "연례행사처럼 진행하고 있는 김장나눔 봉사활동은 시간이 지나도 언제나 취약계층 대상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 중 하나다"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귀한 시간과 정성을 모아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라고 화답하였다.

한편,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체 사업 뿐 아니라, 외부 공모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과 이웃에게 필요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광주/이종우기자 ljw@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