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보육대회 시흥에서 성황리에 종료
8일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어린이집 연합회원드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가 열렸다. 2023.12.8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8일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 31개 시ㆍ군 어린이집 연합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보육 현장 일선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영유아를 돌보며 경기도 보육발전에 이바지한 보육유공자와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수상자를 축하하고, 보육인의 사기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30여 명의 내․외빈 및 2천여 명의 보육 분야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보육인들의 노고와 공로를 치하하는 이번 행사에서 시흥시 어린이집 3곳은 보육유공 ‘경기도지사상’을 받고, 공모전에서 10곳이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12곳이 도지사상(우수상) 및 도의장상(장려상) 등을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얻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에서 경기보육인대회가 개최된 것을 환영한다”며 참가자들에게 축하와 격려 인사를 전했다.


임 시장은 “보육의 최일선에서 언제나 흔들림 없이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 31개 시ㆍ군의 모든 보육인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며 민관 모두가 즐겁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