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시가 ‘2023 용인시 주요 뉴스’ 선정을 위해 13~18일 6일 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용인시 제공

용인특례시가 1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023년 주요 뉴스를 선정한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시에서 1년간 추진한 정책 또는 사업 중 가장 주목을 받았던 소식들을 연말에 주요 뉴스로 선정해 공개해 왔다. 이 과정에 공직자와 출입기자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앞서 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대표적 사업 등을 기준으로 사전에 26개의 뉴스가 추려졌고, 이 중 5개를 선택할 수 있다. 투표는 네이버 폼으로 진행되며 시 홈페이지나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오는 21일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된다. 시는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2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올 한 해 용인시는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고 전국적인 주목을 받는 대형 뉴스도 많았다”며 “시민들과 함께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해를 맞는다는 취지로 기획한 이벤트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용인시
‘2023 용인시 주요 뉴스’ 26개 후보 목록. /용인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