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갈곡천 체육공원 준공식
파주시 파주읍 갈곡천에 체육공원이 조성됐다. 2023.12.14 /파주시 제공

파주시 파주읍 생활체육 편의가 대폭 개선된다.


시는 파주읍 부곡리 내 갈곡천에서 김경일 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곡천 체육공원 준공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파주읍 주민들은 지역 내 체육시설 부족으로 인한 생활체육 활동 어려움을 호소하는 등 체육공원 조성이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시는 이에 따라 지난 2021년 말 지역주민 및 유관 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친 뒤 올해 5월 착공해 이날 준공했다.


파주 갈곡천 체육공원 준공
김경일 파주시장이 갈곡천 체육공원 준공식 후 둘러보고 있다. 2023.12.14 /파주시 제공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에는 총 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전체면적 8천400㎡에 풋살장 2면, 족구장 2면,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주민 체육시설이 갖춰졌다.


시는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시민의 체육 복지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시는 지난 9월 파주시민화합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내년 경기도 체육대회의 개최지로서 명품 체육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