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이 지난 2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열고 그간 추진 과정과 향후 계획을 전하고 있다. 2023.12.21 /구리시 제공

구리시는 지난 2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백경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관련부서 국·소·단장 및 부서장 30여명이 참석해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향후 추진방향,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시는 민선 8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등 10개 분야, 106개 사업, 143개 과제의 공약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출산지원금 확대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갈매동 복합청사 완공 ▲국가유공자 처우개선 ▲1인가구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소상공인 배달물품 지원 등 현재까지 73개 과제(51.0%)의 공약을 달성 완료했으며, 나머지 70개 과제(49.0%)의 공약사업도 정상 추진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속도감 있는 공약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겠다”며 “최근 정부의 구리 토평2 공공주택지구 후보지 선정으로 ‘토평동 스마트-그린시티 건설사업’이 추진 동력을 얻은 만큼 구리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