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이원영(민·비례) 국회의원이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소하동 ‘가우디 2층’에서 ‘양이원영의 진심과 도전’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양이 의원은 큰 무대가 있는 장소 등을 빌려 진행하는 일방향적인 기념행사보다 오랜 시간 동안 방문하신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출판기념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 장소와 시간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양이원영의 진심과 도전’은 고난한 환경 속에서도 학생운동가에서 반핵운동가·에너지전환전문가로, 그리고 국회의원까지 치열하게 충실했던 양이 의원의 일대기를 그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두관 국회의원과 우희종 서울대 교수(오전 11시),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정오), 강민정 국회의원(오후 1시), 최강욱 전 국회의원(오후 1시30분),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오후 3시), 김용민·문정복 국회의원(오후 5시), 홍종호 서울대 교수(오후 7시)가 참석할 예정이다.
또 강득구·김성환·우원식·민병덕 국회의원도 방문할 예정이며 홍익표 원내대표를 포함한 41명의 국회의원이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다.
양이원영 의원은 “여유롭고 포근한 분위기에서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