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가 청년에게 사회경험 쌓는 기회 제공하는 ‘새내기청년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12일까지 취업경험이 없거나 부족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들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새내기청년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 미취업자로, 도서관, 문화예술 및 사회복지, 기타 행정서비스 등 3개 분야에 총 75명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이며 근무시간은 일일 7시간으로, 시간당 9천860원 이외에 교통·간식비 등 부대비와 주·월차 수당이 지급된다. 근무요일 및 근무 시간대는 배치부서별로 상이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 고시공고 및 채용공고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되며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신청기간 내에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콜센터(1688-3399)나 일자리창출과(02-2680-2804)에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새내기청년 일자리사업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을 위한 디딤돌의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