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경우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일 메가공약 2호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했다.2024.2.1 /함경우 예비후보 제공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일 메가공약 2호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했다.

이날 함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광주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공약으로 메가공약 1호에 이어 메가공약 2호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함 예비후보는 “국도 3호선 직동 인근에서 야탑으로 우회하는 도로를 개통해 출퇴근 상습정체 구간을 해소함으로써 이동시간 단축을 실현할 것”이라며 “도로교통용량 예측 결과 메가공약 1호와 마찬가지로 LOS(서비스 수준) ‘D’ 평가 결과가 나와 광주~성남을 이동하는 모든 광주시민 분들의 교통편익을 증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함 예비후보는 “현재 광주시의 고질적인 교통체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인근 지자체, 특히 성남시와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성남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교통 체증을 확실하게 해소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함 예비후보는 지난해 12월12일 출마선언을 통해 광주시의 교통난 해소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했었으며, 앞서 시민들에게 아침을 선물하기 위해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