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올해 4∼5월에 파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 2천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4월 25∼27일,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오는 5월 9∼11일 파주시에서 열린다.
시는 사전경기와 개·폐회식, 종목별 경기장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할 예정이다.
자원봉사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18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 시 14세 이상도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종합안내, 개·폐회식장 안내, 물품 배부, 경기 지원, 환경 정리, 주차 안내 등이다.
시는 대회 운영에 있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난달 23일 파주시체육회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와 회의를 통해 자원봉사자 모집과 혜택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중식과 유니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회 기간 내 모범 봉사자에게 파주시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혜택 등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자원봉사 신청은 파주시자원봉사자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의 경우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파주시 관계자는 “경기도 체육대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대회장 곳곳에서 원활하게 경기를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