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피플투피플 평택챕터 회장 이취임식 사진

(사)국제피플투피플 평택챕터는 최근 JnJ아트컨벤션에서 '창립 33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해 33대 회장으로 이철호(오른쪽) 신임 회장이 취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국제피플투피플은 한미우호교류 민간비영리단체로 상호간 이해증진을 도모해 세계평화구현에 기여하는 취지로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미국 대통령이 1956년에 창설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 신임 회장과 김재일 이임 회장을 비롯한 평택챕터 회원 및 역대회장들 200여 명과 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 김길연 총재, 다니엘 핸콕 미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사령부 부사령관, 정장선 평택시장, 시·도의원 및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가 위치한 평택은 군사 안보 도시로서 중요한 지역"이라며 "이러한 지역에서 국제피플투피플은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평택시민과 미군과의 화합을 통한 우호 증진과 상생 발전에 기여 하는 것에 앞으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챕터는 미군 장병 및 가족들과 지역사회 구성원 간에 빈틈 없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김치나눔행사를 비롯해 농촌체험, 전통시장체험, 전통문화체험, 걷기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민웅기기자 mu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