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체전
파주시는 오는 23일까지 2024 경기도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를 공개 모집한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오는 23일까지 2024 경기도체육대회의 개막을 알리는 성화봉송 주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성화는 파주시 곳곳의 유명 관광지를 경유 하면서 관광명소와 젊고 역동적인 도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한 후 평화누리에 도착해 대규모 ‘성화쇼’를 펼칠 예정이다.

시는 이에 따라 20개 읍면동 별로 주 주자 1명, 호위주자 4명 총 5명의 봉송단을 구성하며, 성화봉송 주자로 선발되면 성화봉과 수기(상징기)를 들고 봉송하게 된다.

봉송 주자에게는 상하의 유니폼과 운동화 등 용품이 지급된다.

모집 인원은 대회에 관심이 있거나 참가 사연이 있는 시민 100명으로, 참여 신청은 신청일 기준 13세 이상 파주시 거주자 또는 사업체 근무자로서 봉송 완주가 가능한 신체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희망자는 파주시청 누리집(www.paju.go.kr) 또는 이메일(ggamcha@korea.kr)로 신청하거나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체육대회는 4월25일~27일 ‘아름다운 도전, 감동가득 파주, 하나되는 경기’ 주제로 개최되는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시작으로 5월9일~11일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 주제의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가 파주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파주시는 이번 대회를 스포츠 축제를 넘어 ‘평화 대제전’으로 행사 규모 및 의미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체육대회 사상 최초로 주 경기장을 벗어나 평화의 상징인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회식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