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교체시 최대 60만원까지 지원

연간 난방비 최대 13만원 절감 효과

양평군이 군내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친환경보일러 설치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5일 군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군내 저소득·취약계층,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아동·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에게 최대 60만원 한도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총 31대 분량을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가스소비량 70㎾ 이하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군은 해당 보일러가 일반 보일러 대비 에너지효율 12% 이상 높아 연간 난방비 최대 13만원 절감과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 200kg 감축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사업의 신청기간은 오는 18일부터며 온라인(www.ecosq.or.kr/boiler),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양평군청 환경과 기후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진선 군수는 “친환경 보일러는 미세먼지 개선과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크며 에너지효율이 높아 난방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며 ”보일러 교체계획이 있는 가구와 시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