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가 경기도 및 시군 체육회를 초청해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각 시군 체육회장이 개회식 장소인 임진각 평화누리 점검하고 있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가 경기도 및 시군 체육회를 초청해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시는 지난 14일 임진각 디엠지(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김진기 파주부시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도내 시군 체육회장 및 사무국장 등을 초청한 가운데 경기체전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체육대회 준비 상황과 추진계획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개회식 장소인 ‘임진각 평화누리’를 점검한 후 개폐회식 운영 방법, 교통·의료 지원, 안전관리 계획, 외식 및 숙박업 운영 등을 논의했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각 시군에서 선수단을 비롯해 방문객 등 많은 관중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파 및 동선 관리에 힘써달라”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파주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진기 파주부시장은 “파주시는 지난 2021년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도체육대회 개막 한 달 전 취소된 후 두 번째 준비하고 있다”면서 “2020년 준비 경험을 토대로 선수단 및 방문객들이 불편하지 않게 경기에 참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5월 9일부터 11일까지 파주시 전역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