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과 성미숙 대표이사 등 ‘제25회 성남상공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상공회의소 제공

에코트로닉스(주) 성미숙 대표이사(기업경영)·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주) 김지혜 이사(ESG경영)·㈜휴플러스 서창범 이사(노사협력)·㈜삼우에스앤티 김귀현 이사(기술품질)·㈜케이피아이 김기남 대표이사(수출기여)·삼일씨티에스㈜ 최종원 대표이사(S/W개발)·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현식 대외협력실장(행정지원)·㈜하이비젼시스템 최두원 대표이사(최우수성장기업) 등 8명이 ‘제25회 성남상공대상’을 받았다.

성남상공회의소(회장·정영배)는 21일 “산·학·관의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0일 성남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 가천대학교 황보택근 교수 등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과 기업체 대표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영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상공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지역 산업과 기업 가치를 위해 우수한 성과를 이루신 분들을 찾아서 그 노고를 인정하고 기뻐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성남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경제발전을 선도함은 물론, ‘기업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싶어 하는 상의 구현’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상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변 경영 환경이 어려운 여건에도 기업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기업인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성남의 더 큰 경제 발전을 위해 성남시는 기업인들과 함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와 카이스트 AI 연구원 유치 등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명품 도시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